본문 바로가기

일상Diary

자궁경부암검사. HSIL / 조직검사후 cin3단계ㅠㅠ

반응형

 

호사다마.



좋은일이 있을땐 항상 경계를 해야한다.

늘 지금만 같으면 좋겠다. 라는 말을 달고 살아서일까

지금 내 행복과 안정감을 질투라도 하듯 걱정거리를 툭 안겨주었던

자궁경부암 검사.....

별 생각 없이 받은 검사인데 결과는 HSIL.......

더 정밀 검사를 받아봐야 한다하여 삼성병원에 예약을 해줬다.



제발 괜찮아라ㅠㅠ 아무일 없을꺼야... 생각하며 길고 긴 일주일을 보냈다.





8월9일 서울 삼성병원 (조직검사)

검사당일.

1차 병원에서 받은 진료의뢰서를 들고 처음으로 온 종합병원. 무서워지기 시작했다.

담당 교수님의 외래진료가 밀려 예약시간보다 30분정도 늦게 진료를 봤다. 별다른 말 없이 오늘은 조직검사를 해보고 나서 얘기를 하자. 혹시 문제가 있으면 치료를 하면 되니 너무 걱정 말라. 문제가 있을 확률은 30% 정도다.엄청 쿨하게?(혹은 무성의하게) 얘기하심..;

제발 그 30%안에 내가 없길 바라며.......



조직검사는 찾아본 후기들 처럼 불편하다..

따끔거리고 그 의자에 앉아 한 5분을 있던거 같다.(체감상으론 30분) 

소독과 함께 조직을 떼내는,,

지혈되라고 안에 거즈 두장을 넣어주고 생리대를 따로 챙겨주었다. 

거즈 때문에 조금 불편한거 빼고 아프거나 이상있는건 아니였지만 팀장님께 얘기하고 집에 가서 쉬기로 했다.

그리고 결과 들으러는 12일 후인 8월21일...하...얼마나 지옥같을까ㅠㅠ

제발 괜찮아라...!!!



배가 많이 아프거나, 출혈량이 많으면 ( 한시간에 생리대 중형이 다 젖을정도) 병원에 다시오고

괜찮으면 다음날 근처 산부인과에서 소독을 받으란 얘기에 난 다행히 통증도 출혈도 괜찮아서

집근처 산부인과에 가서 어제 조직검사를 했고 소독하러 왔다고 말하고 소독을 했다.

출혈도 거의 없고 상처도 덧나지 않았다고 친절히 말씀해주셨다:)









8월21일 결과를 들으러 가는날.

내 담당 (ㄱㅂㄱ)교수님은 인기가 많아서인지 대기가 매우 길다.

나는 5시10분 예약이였고, 혹시나 해서 30분 미리 도착했는데

1시간 딜레이중..............그래서 여섯시 넘어서 진료실에 들어갔다.

옆방에선 뭐라뭐라 말씀도 진짜 오~~~~~래 하시더니

나한테 와선 cin3단계다. 원체절제술을 해야한다.

간호사가 안내해줄꺼다 하고 사라지기ㅋㅋ  아니 이럴꺼면 그냥 전화로 통보해주지 뭐하는거야;;

암튼 그래서 난 삼성병원은 개인적으로 비추.

보통 조직검사도 일주일이면 나오는데 여긴 보름,,,,

갈때마다 긴 웨이팅에 담당 교수님 얼굴은 1분도 못봄.





수술 스케쥴을 잡으러 또 대기.

대기하는 동안은 딴 직원분이 오셔서 산정특례등록에 대해 말씀해주셨다.

암은 아니지만 같은 건강보험 혜택을 볼 수 있다는.. (5%의 본인 부담만 하면 치료 받을 수 있다.)



암튼 또 기나긴 대기 후 수술 일정을 잡으러 들어갔는데

3개월 뒤인 11월에나 날짜를 잡을 수 있단다.

혹시 그 전에 취소가 생겨 자리가 생기면 넣어 줄 수는 있지만 장담은 못함.

너무 늦는다 싶으면 소견서를 써줄테니 딴병원에서 받아도 좋다.

11월까지 기다리다간 피말라 죽을꺼 같아서 딴병원에서 받는다고 했다.

그리고 소견서 써주는것도 또 기다기리 ㅋㅋㅋㅋㅋㅋ후



타병원에서 원체절제술을 받으려면 소견서+검사결과지를 가지고 가야하는데

검사결과지는 지금 업무시간이 끝났으니 다음에 한번 더 와서 받아가야했다.



으 지겨워 절레절레




사실 hsil판정 후 조직검사 받고 괜찮았었다는 후기들을 보며

내심 나도 그러리라 생각했었다... 그치만 예상은 완전히 빗나갔고

현재 나는 cin3단계, 58번바이러스 감염.

원추절제술을 하려고 대기중인 상태이다. (빨리 수술 가능한 병원찾아보는중..)

 

 

 





나도 그랬듯이 이런 검사 결과를 받고

하루종일 검색하고 있을 나와 같은 사람들에게

후기 공유를 하고 싶은 마음에 끄적여본....



나도 사실 결과를 들은 어제와 오늘 

수시로 왜 재수없게 나한테 이런게 걸리나 싶으면서 펑펑 울었는데

그래도 미리 발견한게 얼마나 다행인가! 생각하려고한다.



다 잘될꺼야. 괜찮아질꺼야. ♥



https://ny0708.tistory.com/146

 

자궁경부이형성증3단계 원추절제술 후기(강남차병원)

2019/08/22 - [일상Diary] - 자궁경부암검사. HSIL / 조직검사후 cin3단계ㅠㅠ 자궁경부암검사. HSIL / 조직검사후 cin3단계ㅠㅠ 호사다마. 좋은일이 있을땐 항상 경계를 해야한다. 늘 지금만 같으면 좋겠다. 라는..

ny0708.tistory.com

수술후기도 올렸어요.

힘내요 우리!!

반응형